계식 키보드를 첨 알게된건 2017년....

뭐 기계식 키보드가 키감이 좋고 청축이 있네 적축이있네 블라블라 하길래

그냥 입문해보려고 샤오미 기계식 키보드(아마 청축이었던듯)를 구매했다가

너무  키감 좋은지도 모르겠어서 중고나라로 보내버렸다. 

(사진을 찾아보려 했는데 도저히 안나옴)

 

휴 근데 방학에 열심히 번역하다가 손가락 부서질뻔했는데

통장에 알바비 꽂히니까(?) 또 괜찮고

그러다 또 일하니까 아프고

그러다 쉬니까 또 괜찮다가....

(진짜 부서질거 같은데 마감때문에 울면서 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

 

학기 시작하고 과제때문에 손가락 마디마디가 너무아파서 병원에 가니

걍 파라핀 치료만 해주고 쉬는 방법밖에 없다길래....

 

그렇구나..하고 있었다.

근데 이번에 일하면서 손목에다가 손가락이 너무 아프길래 ㅠㅠ

손목 보호대 구매했으나 진짜 이러다가 손목 영영 못쓰겠다 싶더라.

찾다 찾다 발견한 기계식 키보드의 진정한 세상..

(여러분 절대 일은 하루에 8시간 이상씩 하시면 안됩니다^^... 프리랜서 건강이 최악인게 이거 때문이에요..^^)

 

손가락 아픈데 가격이 문제냐하고 용산으로 뛰어감.

원래 마제스터치 컨버터블2 사려했는데 (블루투스 지원)

직접 타건해보니 갈축보단 적축이 훨씬 낫길래(저소음 적축보다는 그냥 적축이 훨나음)

사려했는데 ㅠㅠㅠ 재고가 없다고 ㅠㅠㅠㅠ

 

그러다가 주인아저씨가 "사라는건 아니고 이거 한번 쳐보라고"했다가

완전 반해가지고 ......가격이 생각했던것 보다 비싸지만..

이거 달라고 했는데... 이것도 재고가 없다는거 아닌가..... (아니 그럼 왜쳐보라고함 ㅠㅠㅠ)

 

진짜 너무 급해서 혹시 디스플레이된거 안파냐하니까 그건 안파신다고 ㅠㅠㅠㅠㅠ 하 ㅠㅠㅠㅠ

암튼 난 이번주가 마감이고 당장 작업을 해야하고 당장 키보드가 필요한데 ㅠㅠㅠㅠ

급한대로 용산 키보드 쳐서 전화돌리고 재고 있다는 곳으로 갔다..

 

전자상가는 나 초딩때 오빠랑 가보고 첨가보는데 완전 던전임!!

 

암튼 주절주절이 길어졌는데

거기서 마제스터치 컨버터블2랑 또 고민하다가 그냥 리얼포스 무접점 30g으로 샀다..

 

어짜피 (직장인 되면) 최종 키보드는 무접점으로 사려했고.

실제로 리얼포스..한번 쳐보니.... 이건 정말.....다른건 눈에 안들어옴...

 

여하튼

apc 기능 들어간거라 안들어간거보다 2만원 더비쌈

(apc 뭔지 몰라서 물어봄... 어려운 키보드 세계여...)

 

 

 

키보드가 무슨... 아이패드 6세대 값임....

그래서 박스도 간지남. 번쩍번쩍.. 메이드인 재팬 엄청 크게 써져있음.

(울 엄마는 이것만 보고 좀 좋아함ㅋㅋㅋㅋㅋ)

 

중나에서 6세대 사려다가 배송이 넘 늦어서 취소했는데 키보드 사라는 계시였나봄... (눈물...)

스위치 사려했는데...텅장이 되었으므로.... 안녕.....

 

난 텐키리스가 좋으니 텐키리스 삼.

사고나서 후기 읽어보니 사람들은 30g 보다 45g 선호한다던데

건강앞에서 다 무슨소용임. 30g 적응해서 손가락 광명 찾아야지....... 휴..

 

비싸니까 봉인씰도 있고

안에 또 상자가있음..

 

 

색은 마음에 듦.

회색이면 너무 칙칙한데 파랑이랑 조화를 이루는군....

 

 

부속품은 키보드가 너무 눌리는 느낌이 없어서

눌리는 느낌있게 해주는 스펀지랑 (실제로 작업하다 느꼈는데 아무 느낌없는데도 타자가 쳐지는 경우가 있음.)

키보드 빼는 도구랑 추가 키(컨트롤이랑 캡스락이었던거 같은데)

 

뒤에 그 받침? 지지대? 를 올릴 수 있다.

 

리얼포스는 레오폴드에서 수입하는거기 때문에

a/s도 레오폴드에서 받는다고 한다.

구매후 1년간 a/s 가능하다함.

 

 

영롱... 보스...

가격도.... 보스....

 

회사에서도 잘 썼고

미국에도 들고 왔는데 진짜 후회없이 잘 쓰고 있다!!

 

하루에 8시간 일할 수 있는걸 10시간 일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키보드!

당신이 작가라면! 당신이 번역가라면!

여러분들의 손가락 건강을 위해서 강추합니다.

30만원 절대 아깝지 않아요

+ Recent posts